마영전 처음 시작할 때 하면 좋은 TIP

2021. 7. 14. 00:06마비노기영웅전 이벤트,TIP

1. 캐릭터 생성 후 메인화면 or 캐릭터 변경 후 재접속

 

마영전에서 캐릭터를 처음 캐릭터를 생성하시게 되면 '콜헨'마을 여관에서 시작하시게 됩니다.

 

이 경우 잡화점, 용병단2층(인연캐릭터 있는 장소)등이 못 들어가게 막혀있습니다.

 

하지만 재접속(메인화면or캐릭변경등)을 하시게 되면 1 레벨 상태에서 이런 장소를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굳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개인적으론 2가지 장점을 갖는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접속하는경우 용병단 2층과 잡화점이 막혀있는 영상입니다.

 

 1)6레벨 시작

칼브람 용병단 2층에 가시면 '명예 용병 단장 칼바람(강아지)'이 주는 인연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대화+스킵이 가능하므로 바로 진행하시면 6레벨이 달성됩니다.

6 레벨 달성하면 이런 식으로 돌려서 착용하는 장비의 레벨을 맞추거나 안 그래도 약한 초반 스텟을 조금이라도 높인 상태로 스토리를 진행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재접속 이후에 인연 스토리 클리어하는 영상입니다.

 2)'사파이어 반지'구매

 우선은 메인스토리 위주로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웬만하면 선착장에서 벗어나지 않는 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어쩔 수 없이 가야하는경우는 제외하면 1번이라도 덜 가는 게 개인적으로는 좋더라고요.

 

 콜헨 잡화점 '아일리에'가 판매하는 사피이어 반지=0 골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걸 먼저 진행하시면 북쪽 폐허 '복수'메인 스토리 이후에 네베레스 관련 이야기를 할 때 따로 가지 않고 메인 스토리가 이어집니다.

 

 만약에 사파이어 반지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게렌이 사파이어 반지를 사 오라고 하면서 퀘스트가 끊기게 됩니다.

 

 영상의 경우는 사파이어 반지를 가지고 있어서 바로 진행됐습니다.

 

1. 사파이어 반지를 들고 '복수'전투를 완수하고 스토리를 진행한 경우

 

2. 사파이어 반지 없이 '복수'전투를 완수하고 스토리를 진행한 경우

2. 고급 아로마 입욕제(혹은 프리미엄 입욕제 효과 받기) 

 

마영전에는 던전을 돌 수 있는 횟수를 제한하는 '피로도'시스템이 존재합니다.

 

피로도를 채울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피로도의 소모량을 % 단위로 줄이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VIP, VVIP, PC방 서비스 등을 이용하시면 피로도 소모량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새롭게 캐릭터를 생성해서 플레이하시거나 주력으로 하는 캐릭터 정도만 vip를 이용하는 경우 추가로 캐시 재화를 소모하거나 PC방을 가야 한다는 게 발목을 잡습니다.

 

여기서 콜헨, 로체스트 마을에 있는 '온천'에 가셔서 '고급 아로마 입욕제'효과를 받으시면 프리미엄 서비스(vip, vvip, PC방)와 같은 50% 소모까지는 아니지만 25%가량 줄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입욕제에도 이 효과가 있으나 최근에 뿌리거나 캐시로 풀린 적이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급 아로마를 중점적으로 써봤습니다.) 

 

방법은 t(옵션 기본 키)-> 온천&기간 미션 가신 뒤에 나온 장소(콜헨/로체스트)+채널에 맞춰서 가시면 됩니다.)

시즌1 초반부야 피로도 소모량이 3,4.. 이런 식으로 적지만 60 렙 정도 전투 이후부터는 8씩 소모해서 금세 사라지는 만큼 이용하시면 그만큼 더 많은 스토리(던전)를 진행 가능합니다.

 

덤으로 초반부에는 낮은 스텟을 메꿔줄 공/방/스테 회복 등도 달려있으니 VIP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받고 가는 게 좀 더 피로감이 덜하다고 생각되네요.

 

3. 모험 친구 '발걸음' 이용 

 

10 레벨 이상을 보유한 유저시라면 컨텐츠 스토리로 이미 '치프틴'펫을 가지고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마영전을 처음 하시는 신규 유저분들은 10레벨 달성하시고 치프틴 받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모험 친구 1마리라도 소유 시 응원, 승리, 부수는 발걸음 중 택 1+ 마사카의 발걸음까지  2개의 발걸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응원의 발걸음+마사카의 발걸음 이런 식

(선택 효과 3,4도 있지만 일정수, 일정 등급 이상의 펫을 소유하고 있어야 발동하기 때문에 10 렙에 받는 치프틴을 기준으로 적었습니다.)

 

우선 던전에서 이동속도를 올리는 발걸음을 추천입니다.

 

승리, 부수는 발걸음은 3 레벨 이하시면 사용하는데 너무 짧다고 판단되어서  거리가 딱 봐도 멀어 보이는 구역에서 '응원의 발걸음'을 이용하시는 걸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발걸음(승리, 부수는)은 쿨타임이 짧고 끝날 시 바로바로 적용됩니다.

 

응원의 발걸음은 쿨타임이 길고 '/따라와'모션을 취하셔야 발동하는 단점이 존재합니다만 장점으로는 1 레벨로도 꽤나 긴 시간과 200%라는 빠른 이동속도를 일시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런 식으로 원하는 키에 배정하는 식으로 

T키->옵션->조작법상세설정-> 감정표현키를 지정가능합니다.

J키를 누르시면 감정표현 키가 나옵니다.

 

다음으로는 공격형 발걸음인 마사카의 발걸음입니다.

 

'마사카의 발걸음'은 R키(기본 발차기 키) 이용 시 강력한 대미지를 가진 충격파가 나가서 적에게 데미지를 가합니다.

 

북쪽 폐허 같이 초반부 보스는 즉사하거나 적은 양의 피를 남길정도 이지만 추후에 가면 보스에게 큰 대미지를 주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뭉쳐있는 잔몹에게 쓰면 좋은 스킬입니다.

 

잔몹정리가 어려운 캐릭터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발걸음이라고 생각됩니다.  4~5 렙 정도를 달성하면 한 던전에서 여러 번 사용될 수도 있으나 1~3 렙 정도라면 1번 정도 사용된다고 보시고 사용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시즌에 따라서 마사카의 발걸음의 공격력이 올라가니 틈틈이 써주시면 쾌적한 던전 플레이가 가능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실지는 잘 모르겠으나... 예전에 만들어둔 발걸음에 관련된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