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21년 10월 다음 레이드 보스 추측 (스포주의)

2021. 9. 9. 21:50마비노기영웅전 뇌피셜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10월 초 업데이트가 준비되고있다는 오피셜이 나왔습니다.

https://heroes.nexon.com/News/devnote/View?postno=369 ​

 

그렇다면 다음 보스로는 나올 만한 캐릭터들이 누가 있을지 한번 예상해보는 글입니다.

1.노스폴의 영주 로메르의 부관 '루시안'

생소하신분들도 있으실것 같습니다만..

로메르와 함께 등장한 인물입니다.

시즌4 대마법사의 제자

 

이유는 '로메르의 죽음'과 연관되었습니다.

로메르는 밀레드의 요청으로 노스폴의 영주로써 위기에 빠진 타라타를 반군(로체스트연합)으로부터 구원하기 위해서 왔습니다.

노스폴 병력들과 부관 '루시안'과 함께 도착했습니다.

그는 밀레드에게서 지휘권을 받아 군을 2개로 나누고 한쪽은 세자르에게 나머지 한쪽은 루시안에게 맡긴 뒤, 본인은 왕성으로 소수의 병력과 함께 들어온 플레이어,브린을 막았고, 결과적으로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루시안은 많이 등장하지는 않았지만, 로메르를 걱정하고, 존경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로메르는 마하가 준 무기에 의해서 죽었지만, 자세한 사정을 모를 확률이 높고, 마하가 진실을 감출것이기에 젊은 부관인 루시안은 당연히 플레이어의 앞길을 막는 적으로써 등장할 확률이 높습니다.

특별한 힘을 가지고 있지 않는 이상 로메르보다 강한 전투력을 가지더라도 플레이어를 상대할수 없기때문에 마하의 마법사 에녹이 약물을 이용해서 강화된 상태로 등장하지않을까.. 생각되네요.

2.밀레드의 동료 '이세트'

https://heroes.nexon.com/media/artwork/list?page=9&cno=3

왕성 토파즈홀에서 로메르와 플레이어가 전투했고 플레이어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조우해야할 상대는 바로 에린의 왕, 국왕 밀레드입니다. 하지만 밀레드와 관련된 떡밥은 아직도 많이 남았기에 바로 상대하는 상황보다는 부하가 대신해서 맞서 싸울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진심으로 밀레드를 따르는 사람은 이세트 정도 밖에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밀레드에게 위협이되자 마하에게 맞선적도있습니다.)

이세트가 등장한다면 밀레드 에게 있는 크로우 크루아흐의 힘으로 강화된 상태로 등장하지않을까 생각되네요.

시즌2에서 잠들러갔지만 잠들지못하고 밀레드와 함께 여행하는 이유나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에 대해서 플레이어에게 말해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시즌2 그것

 

밀레드 안에 크로우크루아흐가 들어있다는 언급입니다.

시즌4 남아있는 의문

 

3.마하의 마법사 '에녹'

에녹은 모리안으로써 감춰진 마하를 섬기는게 아닌 진짜 '마하'로써 섬기는 마법사입니다.

시즌3 지저의실험실

 

법황청 내부에서 비밀리에 블러드셰이드를 연구하며 '기관장'으로 불린적도 있고, 타라타에 들어와서는 지하감옥에서 타라타의 민간인을 실험해서 괴수로 만들거나, 사람들을 세뇌하는 약물 등을 만드는 등 많은일에 관여한 마법사입니다.

시즌4 게아스(좌),지하감옥(우)

 

현재 왕성에 있는 밀레드와 함께 있을 가능성이 높고, 진심으로 따르지는 않지만 마하의 명령으로 밀레드를 돕고 있기 때문에 마하의 목적을 위해서 전투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마하는 현재 루라바다와 전투이후 행방이 묘연하다보니 우선은 밀레드를 지키고 보자라는 식으로 전투가 일어 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물론 마하는 루라바다가 다시 타라타로 달려 오고 있기때문에 마하가 바로 타라타로 돌아왔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투하게 된다면 추정되는 능력은

1.각종 실험체, 마르젝트,타라탄등을 만든 존재인 만큼 새로운 실험체를 조종한다.

2.세자르, 시에테, 에포나등이 복용한 육체를 강화시키는 약품을 사용해서 직접 전투한다.

3.키안을 공격했던것처럼 본분인 마법으로 공격한다.

4.로메르처럼 마하에게 받은 무기를 이용해서 전투한다.

정도가 생각나네요.

4.발로르의 군단장 블러드 레이디 '브레스'

제 생각에 가장 유력한 보스 후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무언의 마녀 탈티아의 계략으로 라그나힘의 카르마뉴군 학살이 진행되고, 학살된 카르마뉴군의 피를 이용한 의식 '피의의식'으로 직접 에린에 들어온 발로르의 군단장입니다.

플레이어와 브린이 라그나힘에 이끌린 사이 진짜로 찾아온 '실낙원의 첨병'으로 이웨카에서 회복한 힘을 포기하고 와서 아직 완전한 상태는 아닌걸로 파악되고 있고, 마하와 에포나(+라자르)를 상대로 라그나힘과 함께 전투하였습니다.

발로르가 누아자에 의해서 다시 끌려갈 당시에 없었기 때문에, 군단장 셀렌,스랭,탈티아, 그리고 환희의 여신 라우라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나 루라바다를 죽이기 위해서 혹은 세르하를 다시 납치하기 위해서 전쟁중인 수도 타라타에 난입하는 스토리도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됩니다.

전쟁의 여신 마하만큼은 아니더라도, 많은 피가 흐르는 장소이기에 브레스에게는 힘을 회복하는 장소가 될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하가 엘쿨루스의 영혼석을 가져간뒤에 나온 보스들의 소속, 그리고 연관성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세력 별로 나눠서

1.중립,2.밀레드+마하,3.이웨카 군단으로 분류했고,

중립의 경우는 밀레드마하or 이웨카가 아닌경우를 의미한다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기의 무덤(아가레스)=>마족 전투부대(중립)

광휘의 루(루 라바다)=>영웅,신(중립)

이웨카의 몽마(셀렌)=>검의 군단장(이웨카군단)

지저의 실험실(마르젝트)=>에녹의 실험체(밀레드+마하)

잊지 않기 위하여(아이단)=>칼브람용병단 이라기보다 엘더 나이트(밀레드+마하)

(소속을 따지자면 칼브람 용병단이 맞으나, 자신의 가족이 마족에 의해서 살해당하고, 블러드셰이드를 복용 이후 마족을 학살하고 벗어둔 갑옷을 입었다는건 용병단장 보다는 망각의 검(잉켈스)휘하의 엘더나이트로써 플레이어와 전투를 했다고 생각됩니다. 굳이 밀레드+마하 진영으로 묶은 이유는 시즌4에서 나온 '시에테'처럼 고용된형태로 싸움이 일어났고 생가되서 입니다. 에녹이 마족에게 죽은 가족에 대한 아이단의 잃어버린 기억을 상기시켰고, 현재의 무력은 오거 지휘관(블러드피스트)에게도 밀리는 상황, 다시 한번 블러드셰이들 쥐어줬기 때문에 밀레드+마하 진영으로 묶었습니다.)

로체스트 공방전(세자르) =>히스나이츠(밀레드+마하)

어둠의 일족(네베레스)=> 침묵의 기사단(밀레드+마하, 예언자 놀엔을 부립니다.)

시즌4 낌새

 

(여기서 나오는 '예언자'는 놀엔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2가지 가정을 할수 있는데,

1.마하와 놀엔이 서로 우호 세력이다.

=>'침묵의 기사단'자체가 모리안의 강림을 위한 기사단이기 때문에 힘들지않을까 생각됩니다.

덤으로 놀엔은 '고요의기사단'(마족측 침묵의기사단)의 예언자도 겸업하기 때문에 키홀의 강림과도 연관된 만큼 레우러스처럼 반전있는 장면을 확인하지 못했기 때문에 가능성이 낮지않을까 생각됩니다.

2.놀엔은 반인,반마족이기때문에 지배술로 지배당했다.

놀엔은 시즌2에서도 마족지배술을 완성한 베라핌에게 지배당한 전적이 있습니다.

베라핌에게 마족지배술을 가르쳐준 '길레스피'주교도 에스시더 관련 스토리에서 에녹에게 '지배술'에 질문하는걸 보면(인간지배술이긴 하지만) 에녹 또한 마족지배술을 사용하는것이 가능한걸로 보입니다.

네베레스는 전투 이후에는 사실상 일족에게 추격당하는 상태이긴하지만, '어둠의 일족'전투당시에는 놀엔의 명으로 플레이어와 전투했으니 밀레드+마하 세력으로 분류했습니다.)

실낙원의 첨병(라그나힘)=>탈티아 마도군단 추정 (이웨카군단)

으스름달아래서(시에테)=>미아하 암살단 (밀레드+마하, 에녹이 고용했고 약물을 제공했습니다.)

라다톤 대교(에포나)=>법황청 (밀레드+마하)

지하감옥(타라탄)=>타라타 시민을 이용한 실험체(밀레드+마하)

왕성 토파즈홀(로메르)=>노스폴의 영주 (밀레드+마하)

=>2021년 10월 출시보스 ? (?)

이제 한번 이웨카 소속 보스 한명이 얼굴 내밀지않을까...하는 추측입니다.

아가레스는 레우러스의 목(전리품)을 가지고 돌아갔다는 언급이 나오지만, 마족의신 키홀과 여신 네반이 인간과 마족의 연합군을 구성할때 다시 데려올 확률이 있고,

루라바다도 실질적으로 클레르를 구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발로르 강림당시에

파괴의신 발로르 vs 신들의 왕 누아자

환희의 여신 라우라 vs 플레이어

만인의대적자 스랭, 무언의마녀 탈티아, 몽환의 검 셀렌(발로르의 군단장들) vs 루라바다

구도로 전투를 한적이 있기 때문에 이웨카가 사라지기지거나 마하에 의해서 현혹되지않으면 아군 포지션이라고 보는게 맞지않을까 생각되네요.

여기까지가 제가 생각하는 10월 달에 나올 보스에 대한 예측입니다.